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도 달빛축제공원 축제 무료 주차장 추천 대중교통 꿀팁

by 우슬희 2024. 5. 14.

 

날씨가 좋아져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인천 송도에 위치한 달빛축제공원은 이름처럼 여러 축제들이 줄이어 개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오는 곳이 아니기에 올 때마다 주차장이 어디 쪽에 있는지, 지하철에서 몇 번 출구로 가야 할지 헷갈리고 복잡합니다. 지금부터 송도 달빛축제공원역으로 직접 가서 알아보았습니다.

 

지하철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저번주에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렸던 드론 라이트쇼에 걸어가면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인천 지하철 1호선인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내리게 되면 왼쪽 편에 있는 4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3번 출구도 달빛축제공원이라고 표지판에 나와있지만 더 멀어지니까 4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처럼 축제가 있는 날에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역장님이 4번 출구로 가라고 안내표시를 붙여놔 주십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도 가는 길의 표시가 곳곳에 붙여져 있습니다. 

 

 

 

 

축제당일 달빛축제공원 사거리 상황입니다. 교통지도해 주시는 감사한 경찰분들도 많이 나와계시고 사람들도 차들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사진은 일부분일 뿐 더 빼곡합니다. 그리고 축제 때 느낀 건데 아이들 혼자 타고 다니는 자전거나 킥보드는 위험합니다. 사람에 치여서 자전거, 킥보드를 타고 다닐 곳이 부족합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역 3번 출구 임시주차장

 

 

 

달빛축제공원역 3번 출구 앞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아직 주차장선도 만들어지지 않은 허허벌판의 주차장입니다. 여기는 평일에도 주차가 많이 되어 있는 곳이라 축제 때는 더욱 주차할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차를 할 수 있다면 송도달빛축제공원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 주차장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은 랜드마크 야구장도 있고 풋살장도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공영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하게 되면 도보로 5분 정도면 송도달빛축제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차장이 그리 크지 않아 다시 주차장을 찾아다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 축제날 주차장

 

 

 

이곳은 주차장으로 표시되어있지 않은 곳으로 제가 직접 지도에 표시한 곳입니다. 드론 라이트쇼가 열린 날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걸어가는데 저기 있는 공터를 주차장으로 쓰고 있더라고요. 아직 주차장으로 공사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축제가 열리는 날에는 저기에 주차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축제에 오는 인원들을 생각한다면 주차장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평일에 가본 송도달빛축제공원은 조용하고 넓고 깨끗하고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송도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의 무인차단기가 설치된 곳의 왼쪽 편에 넓은 공터가 보입니다. 저 넓은 공터가 축제 때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사진상으로 볼 때는 작아 보이는데 실제로 가보면 넓습니다. 축제날에는 주차요원들도 경찰들도 상주하고 있어 교통지도를 해주십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 주차장

 

 

 

내비게이션 어플에 '송도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이라고 치시면 이곳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현재 카라반과 캠핑카 겸용 주차시설로 리모델링되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205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었지만 카라반과 캠핑카가 46대 + 일반차 106대를 주차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축제날에는 어차피 이곳에 주차할 곳이 없기 때문에 차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기를 내리고 차단기 왼쪽 공터를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무가 웅성한 그늘길을 지나 송도달빛축제공원으로 들어가다 보면 또 하나의 주차장이 나옵니다.

 

 

 

 

평일에도 이렇게 카라반과 캠핑카가 장기주차되어 있어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축제날에는 아예 들어올 수 없으니 주위에 있는 무료주차장들을 백번 활용하고 찾아내야 합니다. 이쯤 되면 주차할 때도 없어서 길거리에 차를 버리고 가고 싶은 마음까지 들었을 것입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으로 도보 15분 걸리더라도 괜찮다면 무료주차장도 있습니다.

 

 

지타워 무료주차장

지타워(G타워)는 송도 센트럴파크와 서해바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관람료도 무료, 주차도 무료입니다. 도보 15분 정도를 걸어야 하기에 아이들이 있거나 짐이 많다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상에도 주차장이 있으며, 지하 2층까지 주차장이 있어 여유로웁니다. 주차를 할 수만 있다면! 그것도 무료에! 일단 두말하지 않고 지타워 주차장으로 갈 것 같습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은 매년 맥주축제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입니다. 최근에 드론 라이트쇼도 진행하였고, 곧 송도 걷기 축제와 6월엔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8월엔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맥주축제 소식도 들려오게 될 것입니다. 축제가 많은 만큼 주차장 미리 알아보시고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원 안으로 들어오시면 흔한 편의점하나 없는 허허벌판뿐입니다. 푸드코트도 설치되는 축제겠지만, 축제를 즐기며 먹을 음식들은 미리미리 주문하셔서 포장하여 들고 들어와야 합니다. 음식을 안 들고 오면 공원으로 들어오는 사람들 때문에 나가기조차 힘들어집니다.